유통관리사 1급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18년07월01일 76번

[유통마케팅]
점포 내 레이아웃을 계획할 때는 고객의 동선을 고려하여야 한다. 고객동선에 대한 아래의 내용 중에서 옳지 않은 것은?

  • ① 격자형(grid) 방식은 수퍼마켓 등에서 주로 사용하는 곡선형 동선방식으로, 고객을 자연스럽게 점내로 불러들이기에 용이한 방식이다.
  • ② 자유형(free-flow) 방식은 주로 백화점 등에서 사용되며, 판매원이 대인판매를 하면서 동시에 매장 전체를 감시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.
  • ③ 충동구매를 유발하기 위해서는 경주로(racetrack) 방식이 바람직하다.
  • ④ 상품탐색이 용이하면서, 1인당 평균동선이 가능한 한 길게 이어지는 고객동선이 바람직하다.
  • 경주로(racetrack) 방식은 주통로를 중심으로 여러 매장입구가 연결되도록 하는 방식이다.
(정답률: 알수없음)

문제 해설

"격자형(grid) 방식은 수퍼마켓 등에서 주로 사용하는 곡선형 동선방식으로, 고객을 자연스럽게 점내로 불러들이기에 용이한 방식이다."가 옳은 내용이다.

격자형 방식은 직각으로 교차하는 통로를 만들어 고객이 쉽게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구성하는 방식이다. 이 방식은 수퍼마켓 등에서 주로 사용되며, 고객을 자연스럽게 점내로 불러들이기에 용이하다. 이 방식은 상품을 카테고리별로 구분하여 진열할 수 있어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. 또한, 통로가 직각으로 교차하기 때문에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.
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

연도별

진행 상황

0 오답
0 정답